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2022. 3. 10. 13:29
반응형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무릎 관절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좌식생활이나 운동부족, 식습관의 문제로 인해 유연성이 떨어지고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적당한 운동으로 체중조절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시길 권해드립니다. 

 

1.우슬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첫번째 우슬입니다. 모양의 마치 소의 무릎과 닮았다고 해서 우슬이라고 합니다.우슬에 함유되어 있는 캴륨과 엑디스테론은 무릎관절 뿐아니라 허리통증해소에 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에 챙겨드시길 권해드립니다.

 

2.쇠비름

쇠비름은 우리가 흔이 야외 들판에서 볼 수 있는 야생초를 말합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관절뿐아니라 루마티스관절염, 항암효과는 물론 당뇨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3.견과류

호두, 아몬드, 잣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꾸준히 섭취하시면 관절조직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강황

인도의 대표적인 향신료인 강황도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등푸른생선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C, 무기질, 칼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등푸른 생선도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관절조직의 염증을 낮춰주고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통풍이 있으신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당근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당근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7.녹색채소

건간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 녹색채소는 무릎관절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시금치등에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칼슘, 엽산이 함유되어 뼈와 연골조직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8.콩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콩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소프랄본, 미네랄, 칼슘성분이 통증 및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9.양파,마늘

우리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양파, 마늘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표적인 항염증 음식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이기에 평소 자주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0.아보카도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아보카도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ASU" 성분으로 인해 통증완화 항염효과가 좋습니다.

 

 

 

고단백질 음식 10가지

체내의 근육과 뼈를 구성하고 피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피부와 머리카락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헬스등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 보충제을

rplus.tistory.com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력이 딸릴때 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1.장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첫번째 장어입니다. 장어에는 DHA, EP

rplus.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혈관건강이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은 육류, 튀김등으로 인해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만나게 되면서 합성이 빨라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근경색, 노졸중, 협심증 등 혈관질의 위험에

rplus.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0가지  (0) 2022.03.12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0) 2022.03.11
고단백질 음식 10가지  (0) 2022.02.15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0) 2022.02.14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0) 2022.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