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2022. 3. 12. 10:57
반응형

여성분들이라면 평생 신경을 써야할 다이어트!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닭가슴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간단하게 검색만 해도 닭가슴살을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지방이 적어 쉽게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2.양파

양파에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하게 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양파에 유화프로필 성분이 더 많은 양파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3.연어

연어는 오메가3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니다. 특히 체지방 감소, 그리고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4.곤약

요즘을 젤리 제품으로도 많이 나와 있는 곤약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곤약에는 글로코만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식이섬유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5.두부

두부 또한 다이어트에 좋음 음식입니다. 흔히 두부를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도 합니다.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부들이 영양섭취를 하기 위해 드시는 음식으로, 식물성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두부는 열량이 낮으면서도 소화흡수율이 좋은 음식입니다.

 

6.토마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토마토입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7.견과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견과류입니다. 불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 주의하셔야할 점은 지방이 많기 때문에 하루에 10알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8. 고구마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흔히 아침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구마 껍질째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양배추

포만감을 주면서도 저칼리로기 식품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10.사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0번째 사과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펙틴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력이 딸릴때 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1.장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첫번째 장어입니다. 장어에는 DHA, EP

rplus.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혈관건강이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은 육류, 튀김등으로 인해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만나게 되면서 합성이 빨라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근경색, 노졸중, 협심증 등 혈관질의 위험에

rplus.tistory.com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 주의하세요

콜레스텔롤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우리몸의 여러기관에 공급되야 할 혈액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아 여러가지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을 인지하시

r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