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2022. 3. 11. 14:05
반응형

간에 지방이 낀 상태를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흔히 성인남성들이 건강점진을 하게 되면 지방간이 나옵니다. 그래서 남들이 다 그러니 특별하게 신경을 안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간의 무게중 총 5%이상이면 지방간이라고 하는데요. 간은 우리몸의 건강을 책임지는 해독, 신진대사, 면역력, 호르몬 조절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니. 평소 지방간에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부추

지방간에 좋은 음식 부추입니다. 흔히 부추를 "간의채소"라고 합니다. 그만큼 간기능강화와 해독작용에 좋은 음식입니다.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음식이니 평소 챙겨드시길 권해드립니다. 

 

2.바지락

지방간에 좋은 음식 바지락입니다. 바지락에는 "타우린"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독소제거에 도움이됩니다. 간의 해독능력향상, 간기능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3.청국장

콜레스테롤수치를 낯춰주고, 지방분해를 도와 주는 청국장 또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청국장에는 비타민B2, 제니스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4.미나리

간의 독성물질을 제거해주는 미나리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녹색채중에서도 간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음식입니다. 간의 염증완화, 급성간염,황달, 간경화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5.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이 간기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는 간에 흡수된 단백질과 합성을 보고 하는 역할을 하며, 간속의 여분 지방을 처리래 간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6.레드비트

붉은색 채소인 레드비트 또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레드비트에는 "베타인"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해독작용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취주고 간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7.마늘

마늘 또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과 셀레늄성분은 간정화, 유황성분은 간암억제, 알리신은 당대사 촉진 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몸 속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8.칡

지방간에 좋은 음식 칡에는 "카데킨"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데킨 성분은 과산화지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9.쑥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예방의 3대 음식으로 손꼽히는 쑥 또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쑥에는 간기능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손상된 간 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10.녹차

지방간에 좋은 음식 녹차입니다. 녹차를 섭취하게 되면 간의 섬유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혈관건강이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은 육류, 튀김등으로 인해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만나게 되면서 합성이 빨라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근경색, 노졸중, 협심증 등 혈관질의 위험에

rplus.tistory.com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 주의하세요

콜레스텔롤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우리몸의 여러기관에 공급되야 할 혈액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아 여러가지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을 인지하시

rplus.tistory.com

 

https://rplus.tistory.com/59?category=1023452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흔히 활성산소라고 하는 물질과 반응을 하면서 활성산소를 제거 또는 조절해줍니다. 호흡을 통해 우리 몸속으로 들어 오는 산소는 우리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등 이로운 작

r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